본문 바로가기
울산50대 취업생의 마음

울산50대 취업생의 별미 참치김밥

by 50대 워킹맘 선희 2024. 9. 1.
728x90
반응형

 

동네 마트에서 한 번씩 할인 행사를 하면 김밥재료를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미국에서도 요즘 김밥이 K음식으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참치김밥 재료

 

거의 한 달에 두 세번은 김밥을 싸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 가지 채소와 단백질, 탄수화물 등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전에는 돈까스 김밥도 해보았지만 이제는 거의 참치김밥으로 정착을 하였습니다.

어묵을 간장과 고추가루를 넣고 졸이면 쫀득쫀득하니 맛있기도 해서 남편은 아예 어묵을 두 줄 넣어서 어묵김밥을 즐깁니다.

 

참치김밥

 

먹다 남은 오징어불고기 한 접시와 참치김밥 한 줄이면 든든한 식사 한 끼 완성입니다.

한 번에 10줄을 만들어도 두 번도 못나눠 먹을 정도로 잘 먹으니 자꾸 만들다 보니 요리하기도 익숙하고 먹기 편하고 든든한 김밥은 별미로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김밥

 

한편으로는 김밥의 열량이 무시 못할 정도로 높기도 하기 때문에 왠만해선 잡곡으로 하면서도 밥의 양을 줄여서 칼로리를 낮추려고 노력합니다. 한꺼번에 두 세줄씩 먹어대니까 계란을 차라리 듬뿍 넣고 밥은 줄이는 편입니다.

날씨가 시원해지면 또 맛있는 김밥을 싸서 가까운 둘레길로 나들이를 나가야 하겠습니다.

등산이나 트레킹을 하고 먹는 김밥은 더욱 맛이 좋습니다.

50대 60대 취업생분들 모두모두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면 좋겠습니다.

 

2024.08.29 - [울산50대 취업생의 마음] - 울산50대 취업생의 간편음식 쇠고기유부초밥

 

 

728x90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